포켓몬스터에 환호하는 아이들이 있다.

아니 아이들이 있다가 아니라

다수의 아이들이 몬스터에 열광하는 것 같다.

순간 나의 어린 날들을 회상하여보고

나의 취향도 더듬어 본다.

내가 만약 이 시절을 지나가는 어린아이라면

나 역시 포켓몬스터에 올인 할까?

ㅎㅎㅎㅎ 그렇지는 않을 듯.

 

그 당시 유행하던 것에 시큰둥했던 것이

대부분의 내 자화상으로 떠오른다.

그 때나 지금이나

나는 산과 들로 쏘다니는 것을 기쁨으로 삼고 있으니까!

그 때나 지금이나

나는 물가에 앉아 낚싯대 붙들고 있는 것을

희희낙락으로 삼고 있으니

지금 내가 해맑은 어린 아이라 할지라도

사방이 막힌 공간에 앉아

소꿉놀이 같은 것에는 나를 놓아두지는 않을 것 같다.

 

그렇담

나는 그들에게 어떻게 비춰질까?

한심한…….

얼굴 숯덩이 되어 가면서

하루 종일 물가에 앉아 있는 것이 무슨 유익?

월척 한 마리에

헤벌쭉하는 내 얼굴이 얼마나 한심할 노릇인가?

구질 거리게 말이다.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을

상대가 만지작거리는 것에 빈정거리지 말자.

내가 좋아하는 것을

직급과 경륜과 나이를 앞세워

왜 너는 좋아하지 않느냐고 닦아 세우지 말자.

다 똑같겠는가?

다 다르겠는가?

 

기온이 수직으로 떨어졌다.

낚시 가야지.

낚시 가고프다 詩 낭송하듯 읊조리다

결국 좋은 날 다 놓치고

양지바른 곳만 찾아다니는 꼴이 되었다.

진짜 날 풀리면

물 맑고

피라미 숨어 있는 여울을 찾아 반두질이라도 해야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