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항공사....많은 것을 알려고 하지말길. 그냥 그 항공사에 경량랙 작업을 위하여 왔다. 항공사와 경량 랙 이야기 시작~

 

이래서 장담을 하면 안 되는 거지! 항공사와 경량랙에 관한 상관관계도 아니고 무슨 말을 하다지? ㅠㅠㅠ

어쩔 수 없지! 재밋대가리 일도 없는 경량 랙 소개나 해야 겠어! 그러면 그나마 몇 남은 사람들 휙~돌아 설 텐데? 그것도 어쩔 수 없지! 그러려니 하고 살아야지! 사람이 살다보면 체념하는 것도 배워야 하는 것이 맞는 거지?

 

경량랙을 붙잡고 하늘을 나는 꿈이나 꿔 볼까? 항공사에 들어 왔는데 누룽지처럼 땅에 들러붙는 생각을 하면 안 되잖아? 세상은 생각이 다른 소수가 다수를 이끌어 간다.

 

경량랙 한 셋트를 세우고 잠시 앉아서 서있는 경량랙을 올려다본다. 앉아서 보니 상대적으로 경량랙이 높아 보인다.

 

그것뿐이 아니다. 나는 앉아 있고 경량랙은 서 있을 뿐인데 경량랙, 너는 참 곱구나. 우아하다. 그리고 고매하다. 내 입에 너를 이리 칭찬하는 것은 아마 처음이지?

 

그건 상대적으로 내가 경량랙, 너의 앞에 앉았기 때문이다. 너를 나보다 더 좋게 여기는 자세를 취하였기 때문에 스며 나오는 좋은 감정이다.

 

내가 서 있고 경량랙 네가 앉아 있다면 이런 감정을 가지 쉽지는 않을 것. 보편적으로 우리는 나보다 더 나은 점에 끌리고 더 가진 것에 유혹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항공기 회사에서 경량랙 작업을 한다. 비행기는 크고 나는 작다. 활주로는 광활하고 나는 달리고 달려도 그저 한 점에 불과할 뿐

삶도 그러지 아니할까? 당신도 점이고 나도 점이고 그대도 점이다. 그 점들이 모여서 선이 되고 그 선이 굵어지고 커져서 그것을 역사라고 부른다. 나는 오늘 그 역사를 이루고 있는 한 점으로 경량랙을 시공한다

 

경량랙을 만지면서 오직 지금 이 순간에만 집중하기로. 지금이 미래가 된다는 사실. 그러니 나는 지금 경량랙에 올인한다.

경량랙을 시공하면서 나의 하루를 말 하고 나의 생각도 털어 놓는다. 허튼 말이라는 것을 알지만 이제는 당신도 내게 하루 일상을 말해주면 어려울까?

 

주고받는 대화에서 싹트는 우정? 훗훗훗 쓸데없는 말을 한 것 같다. 얼굴도 모르고 성도 모르는데 무슨 주고받는 대화 운운.

잠시 앉아서 광활한 대지를 바라본다. 호연지기의 기운이 당장이라도 내 안으로 들어 올 것 같다. 마치 내가 고구려의 장수라도 된 듯하다. 말을 달리고 싶다. 대지를 박차고 변방으로 달리고 싶다.

영토란 우리 마음에도 존재하는 것. 생각을 키워서 나의 세계를 다양하게 만들고 싶다. 나는 경량랙만 만드는 기공이 아니라 내 안에 내재된 가치도 깎고 다듬어야하는 기술자가 되어야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