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를 시작하면서-

 

잠에서 깨긴 많이 이른 시간.

창을 때리는 소리에 눈을 뜨고야 말았더니

잡아먹을 듯 덤벼드는 장대비를 보았다.

그냥 일어날까?

벽시계를 보니 아직 2시30분.

에라! 모르겠다. 다시 엎어지자.

그래서 겨우 잠들었다 두 번째로 일어 나

하나로마트에서 사온 복숭아 한 개.

토스트에 얹힌 치즈로 아침을 때우고 집을 나서니

그렇게 요란 떨던 비가 멎었다.

 

조용하다 출근하려니

굵은 비 들이 붓던 날도 있었는데

오늘은 출근하려니 세상 잠잠하네.

삶의 타이밍을 잘 모르겠어.

빽빽하게 계획하고 검증하고 또 돌아보았던

어떤 것은 속절없이 무너졌고

이게 뭐 될까?

기대보다는 의구심이 더 컸던 어느 것은

뜻밖에 좋은 변수를 만나 갈채를 받았다.

 

진짜 잘 모르겠네!

지나치게 잘 하려는 생각을 버릴테야.

빠르게 이루려는 마음도 설득하여 보아야 해.

오늘은 그저 하루에 충실하기로.

결과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로.

할 것에 충실하였다는 것으로 만족해야

결국은 내가 기쁘게 살게 될 것이라는.

 

▶ 우산을 펴 보지고 못하고 출근했다.

퇴근할 때라도 우산은 펴 보아야 할 텐데

그래야 우산도 자기 밥벌이는 했다고 당당할 테니.

2023년 7월 10일 월요일 고 호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