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차례 우리를 불러주셨다. 이러다 진열대로 도배할 듯. 그러면 좋은걸 거다. 왜냐하면 ..because. 사업이 번창하다는 것의 증좌이니까 말이다.

자~어디보자~오늘은 어디에? 우리는 일을 하라고 오라면 달려간다. 어차피 일을 하려고 출근을 하고 어차피 일을 하려고 작업복을 입었으니 출근하여 퇴근할 때까지 일만 생각 하고 고객 위주로 마음을 가져보려고.

보라~사업을 하면서 정리 정돈의 끝판 왕을. 인터넷 사업을 하면서 커가는 회사들의 차분한 정돈. 몸은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상품은 질서정연 유지. 그래야 흐트러짐 없이 출고가 되시겠다.

작업 공간이 없어요~라고 하면서 우두커니 서 있으면 될까? 안 될까? 이런 상태에서는 일 못 합니다. 라고 말하면 될까? 안 될까? 되는 사람이 있고 안 되는 사람도 있다. 그러면 된다? 당신의 답은? ...음...묵비권....우리는? 하는데 까지 해본다.

경량 랙 설치한다. 이를 위하여 우리가 왔고 이를 위하여 불러주셨다. 둘이 하나가 될 때 합이 잘 맞는다 하던가? 그건 그만큼 통일된 사안을 내기 힘들다는 말이기도 하다.

목소리가 커지는 시대가 되었다. 그건 먹고 사는 문제가 어느 정도는 해결되었다는 말이기도 하다. 하지만 네가 나를 부르고 그를 불러서 지나치게 거리로 나설 때 여차하면 다른 사람은 안보이고 우리라는 조직만 보게 될 수도....프랑스도 난리.

급하기는 했나 보다. 랙을 세우고 자리 잡기가 무섭게 벌써 상품을 올려놓았네. 참 보람있다. 내가 하는 일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 나의 땀이 허투루이 버려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 그러면서 이러한 일들로 나도 먹고 살고.

고맙다. 그리고 감사하다. 일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일을 주시는 업체가 있어서 감사하고 일을 함으로 밥 한 끼 사줄 수 있는 만 원권이 지갑 속에 항상 있어서 감사하다. 오늘은 경량랙으로 밥벌이를 한다. 오늘은 경량랙을 제작함으로 일을 주신 이에게 보답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를 한다. 가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