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밤 장사를 하시는 아주머니께서 아침에 집으로 돌아 오면 곧바로 잠을 자야하니 가능하면 시간에 맞춰서 와주십사. 말씀을 드렸다시피 밤 장사로 인한 노곤함은 오직 잠이 보약이므로 행거를 세우면 바로 잠을 자야한다는 것입니다.

 

2.곤하게 일하고 집으로 돌아와 이불에다 몸을 던지는 그 행복을 아실까요? 이건 몸을 다하여 마음을 다하여 뜻을 다하여 일을 한 사람이 가지는 소시민의 행복입니다. 침대에 몸을 눕혔을 때 깔아지는 듯 몰려오는 잠을 경험하여 보셨을까요? 흔들리지 않는 평안함 그 행복을 느껴보셨을까요?

 

3. 약속을 하면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약속을 하면 그 약속을 지킬 수 없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약속을 가장 잘 지키는 비결은 약속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만 사람 사는 것이 유기적 관계이므로 결코 혼자서는 살 수 없는 것입니다. 힘이 들어도 부딪치며 살아야 하는 것이 인생이기도 하고요~

 

4. 현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밤 장사를 하신다 했고 그래서 빨리 잠을 자야한다 하셨으니 쓸데없는 동작은 다 잘라버리고 최대한 시간을 줄여보려 합니다. ●그런데 군밤 장사하고 피곤한 거하고 무슨 관계가?" " ▶아하~밤 장사가 군밤 장사가 아니라 동대문 시장에서 밤 새 장사를 하고 오는 그것을 말합니다.

 

5. 아시는 분도 동대문 시장에서 밤 장사를 하는데 일부 품목은 없어서 못 판다 하셨습니다." 밤 장사....남들이 다 자는 밤에 꼬박 뜬 눈으로 장사를 하는 행위....힘들다. 졸립다....잠이 오면? 잠을 자야하는데 먹고 사는 것이 뭔지...그리하여 행거를 좀 더 빠른 동작으로 마쳤습니다. 그리하였더니 밤 장사를 하시고 돌아오신 사장님 가라사대 ■ 빨리 끝내 주셔서 감사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