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참 좋으신 대표님이었습니다. 견적을 내드리고 난 후 우리는 여전히 분주했고 대표님은 언제 작업을 하여 주느냐 전화를 하시고. 사실 공사 업체가 발주자에게 전화를 하는 것이 마땅한 일이건만.

 

2. 잘못하면 교만이 하늘을 찌르는 줄 알겠습니다. 그래서 목소리라도 최대한 낮추고 굽혀서 공사를 빨리 하지 못하는 것이 본의가 아님을 표현하고자 하는 연기? 이었습니다. 진심이 담긴 변명 말입니다

 

3. 경기 포천 도기업체입니다. 유선 상으로 여러 번 이야기를 나누면서 타일 600각을 5개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좁은 쪽은 600각 하나에 400각 하나를 배열합니다. 그건 왼편에서 오른 편으로 이야기이고요

4. 높이로는 타일을 몇 장 거치할까요? 5장? 아닙니다. 대표님 그러면 칸이 너무 넓어요!

세라믹 진열대를 시공하는 건 좀 더 많은 세라믹을 알맞은 위치에서 고객에게 보여주고자 함인데 위 아래로 5장은 너무 헐렁합니다.

 

5.그러면서 다른 매장 시공현장을 사진으로 보내드렸습니다. 기본으로 10장은 넘어 섰죠! 물론 세라믹 진열은 우리가 하는 것이 아니고 매장 측에서 차분하게 부라켓을 거는 것으로 합니다. 그러니 기본 10단 진열을 기준으로하고 추후 진열하다 부라켓이 부족하면 택배를 이용하여 마감 짓는 것으로.

 

6. 레이저로 수평 잡습니다. 다시 레이저로 수직을 맞춥니다. 이것이 엇나가면 부라켓에 걸린 타일이 삐뚤빼뚤.

 

7. 이렇게 타일을 전시하면 몇 장 못합니다. 타일을 온 몸으로 다 보여줄 필요는 없어요! 앞 부분만 살짝 노출되면 됩니다. 그리하여도 타일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이 걸면서도 다 보여줄 수 있게끔.

 

8. 대표님! 이제 우리 몫은 다 한 것 같습니다. 남은 몫은 이제 대표님 차례인 듯. 부라켓 걸고 타일 올리고 부라켓 걸고 세라믹 올리고 600각. 600각. 400각.400각

 

 

9. 자~여기서 문제~ 시공업체인 우리는 지금 도착한 것일까요? 아니면 일을 마치고 귀로(歸路)에 접어드는 것일까요? 훗훗훗 별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문제를 만드네! ㅠㅠㅠㅠ그런가요? 지면 늘리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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